[서평] 적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리스크 주도 접근법(조지 페어뱅크스 저)

적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 리스크 주도의 접근법입니다. 표지…외국 감성이 느껴지네요

뒷장에서는 내용이 간단하게 요약되어 있습니다.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할 때 볼 가치가 있는 가이드북 리스크란 무엇인지, 아키텍처 설계 원칙은 어떻게 적용하고 해결할 것인지

책 앞부분에 추천자나 저자, 역자의 말을 보면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할 때’ 보면 좋은 책임을 알 수 있습니다.즉, 실제로 개발하기 전에 설계를 할 때 읽으면 좋은 책입니다.

책 자체의 가독성은 마치 소프트웨어 설계의 책과 같은 느낌입니다.무난합니다.

그림보다는 글 위주로 채워져 있어요.그림은 별로 없지만 글 자체가 아주 자세하게 쓰여져 있어요.

글 위주이기 때문에 책 중간중간에 예제를 넣어서 이해하기 쉽게 해줬어요.예시를 보면서 흐름에 따라 읽으면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구성을 만들었습니다.

글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그림도 넣어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개발을 시작할 만한 사람들이 볼 만한 책이 아닙니다.저도 읽으면서 너무 어려웠어요 개발을 어느 정도 하고 경험이 쌓였을 때 어떻게 설계할지 고민이 생기기 시작했을 때 읽기 좋은 책인 것 같아요.

한빛미디어<나는리뷰어다>활동을위해책을제공받아작성된서평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