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 극락도 살인사건 (Paradise Murdered, 2007)

2007년에 개봉한 영화 ‘극락도 살인사건’입니다.’명량’, ‘최종병기 활’의 김한민 감독의 데뷔작이기도 합니다.. 개봉 당시 상당히 재미있었던 기억이 납니다.특히 ‘극락도 살인사건’이 실제로 일어난 일처럼 ‘기사’까지 실어 홍보하다 보니.. 이게 실제로 일어난 일인지 헷갈리기도 했습니다

영화의 시작은 ‘극락도’ 섬 주민 17명이 사라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출동한 ‘경찰’의 모습입니다.그런데 두 형사 중에 젊은 사람이.. 당시 무명의 ‘오정세’죠.요즘 ‘악귀’를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기쁘다… 그리고 영화는 3일전에 내보냅니다.

보건소장 ‘재우성’이 ‘설탕’을 섬 사람들에게 배급하는 장면입니다.그는 마을 사람들의 ‘신임’을 받는 유일한 ‘의사’이지만… 사실 이 장면이 사실은 중요한 장면이었습니다..

마을 땅주인 ‘김노인’의 칠순잔치.. 그가 목에 뭐가 걸려서… 그를 구하는 ‘우성’ ‘김노인’은 저주에 걸렸다는 마을 사람들.. ‘열녀문’ 때 며느리를 굶겨죽였고, 그 후 저주를 받았다고 합니다…

거기서 ‘열녀그림’의 ‘눈’이 돌아가는 것을 보았다고 주장한다..학교의 하인인 ‘중배’ ‘우성’은 그를 ‘진료’까지 하는데..피곤해서 환상을 본다는 말…

그런데 ‘섬’에서 일하던 ‘기사’들이 시체로 발견되고.. ‘태기’라는 소년은.. ‘덕수’라는 남자가 들어갔다는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독수’는 조금 부족한 청년으로.. 섬의 더러운 일을 하고 있습니다만.. 섬사람들은 ‘독수’를 찾기 시작하는데…

‘우성’과 ‘중배’는 ‘동굴’을 수색하고 있고.이상한 점을 발견하고.. ‘춘배’는 그곳이 ‘열녀’가 죽은 곳이라고 빨리 나오라고 합니다.

결국 ‘덕수’는 발견되지 않고 ‘살인병기’와 ‘신발’만 남기고 사라져.. 사람들은 ‘덕수’가 살인을 저지르고 죄책감에 자살했다고 판단하고.. ‘경찰’에 신고하기로 하는데.. 근데 ‘날씨’가 ‘미치겠다 x’처럼 된다던데.. 어차피 3일 후… ‘순시선’이 오니까 그때 얘기하려고요…

그러나… 교사인 ‘귀남’은 ‘덕수’가 피해자일 수 있다며 조심해야 한다고 경고를 합니다.섬 사람들은 우리 안에 ‘살인범’이 있을 수 있다고 의심하는 가운데.. ‘우성’은 ‘덕수’의 죽음이 ‘자살’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런데도 ‘귀남’은 ‘조사’를 시작으로, ‘우성’도 ‘용봉거사’와 함께 ‘시체’를 조사하다가 ‘동대장’에 걸려요..이로 인해 ‘귀남’을 짝사랑하는 ‘동대장’에 의해..”우성”은 범인으로 역으로 몰리게 됩니다..

‘춘배’는 점점 상태가 이상해지고……

점점 섬은 비극으로 치닫는다…오늘은 야간 근무라 보는 것이 아닌가”넷플릭스”을 검색하고 있는데.바로 이 영화”극락 섬 살인 사건”가 보였어요..2007년에 공개됬을 때 봤는데.오랜만에 만나서 반가웠습니다몰랐는데, 이 작품이 “명랑”의 “김·한 민”감독의 데뷔작이었던 거죠 역시 데뷔작에서 각별하다는 생각이 www그리고 이때의 인연인가?”김·한 민”감독의 작품에 특히”박·헤이루”이 많이 나온 것 같습니다”최종 병기 활”과 “한산”에도 나옵니다···영화 공개 당시의 홍보를 20년 전 실제로 일어난 사건처럼 말하거나(신문 기사도 싣고요)..)”극락 섬 살인 사건”이 실화인지 모르겠다는 생각했는데…”극락 섬”은 실재하는 곳은 아니지 않나!!!영화의 촬영 장소는 “바구니도 “이래요..영화의 시작은 섬 사람 17명이 없어진다고… 찾아온 경찰들의 모습입니다.아무도 없으니 의심스럽다 가운데”핏자국”에 대한 “메모”을 찾아냅니다.그리고 3일 전에 스토리가 흐르는데요..”김 영감”의 “70세 축하”그리고”고스톱 게임”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 그리고 거기에 내려와’열녀의 저주’그것에 점점 미치는 ‘츄은베’의 연기는..”송 질 “은 이 작품에서 남우 조연상을 수상한다던데..정말 연기 하나는 대단합니다.중간 중간에 나오는 ‘열녀’의 귀신은 당시 무명이었지만 현재는 전 세계가 알고 있다”김·쥬료은”씨입니다. 나오는 장면별, 너무 무서웠어요..”오·존 세”청년의 모습,”다윗”소년의 모습도 기뻤고.. 믿어 본 배우”박 헤일”과 리즈 시절”박 솔미””송 질 “의 명연기 또한 좋습니다.. 반갑게 배우들이 많이 나와서 좋았습니다www이야기는 너무 스포일러가 많으므로 정말 의외의 “역전”에서 완성되네요. 지금 보아도 잘 만든 것 같지만..원래 이런 스타일의 내용을 좋아하기 때문에 너무 재미 있게 봤습니다.다시 한번 보고도 참 좋은 wwww극락도 살인 사건 감독 김한민 출연 박해일, 박솔미, 성지루, 최주봉, 김인문, 박원상, 안내상, 유혜정, 박길수, 김병춘 개봉 2007.04.12.극락도 살인 사건 감독 김한민 출연 박해일, 박솔미, 성지루, 최주봉, 김인문, 박원상, 안내상, 유혜정, 박길수, 김병춘 개봉 2007.04.12.극락도 살인 사건 감독 김한민 출연 박해일, 박솔미, 성지루, 최주봉, 김인문, 박원상, 안내상, 유혜정, 박길수, 김병춘 개봉 2007.04.12.

error: Content is protected !!